토시마츠 구레모토
그녀는 매우 유능하다 She is exceptionally competent 91.0×90.6cm Acrylic, Japanese paper, tin on canvas 2024
토시마츠 구레모토
이륙하다 Take off 200×410×410mm iron, Modeling paste 2023
토시마츠 구레모토
The size of this work is 1620×270×270 ㎜
토시마츠 구레모토
스타벅스에서 일하는 사람 Person who works at Starbucks 72.7×53.0cm Acrylic, Japanese paper, tin on canvas 2024
토시마츠 구레모토
나는 그녀가 채식주의자라고 생각해! I think she is a vegetarian 200×220×55mm iron, Modeling paste 2024
갤러리담에서는 토시마츠 구레모토 작가의 새로운 작품 세계를 조명하는 일곱번째 개인전이 열린다. 이번 전시는 구레모토의 회화와 조각으로의 과감한 공생을 집중 조명합니다.
작가는 일상에서 만나는 사람들을 관찰하고 그들에게서 받는 인상들을 입체작업 혹은 평면 작업으로 작업합니다. 스타벅스에서 만난 젊은 여성의 활기찬 모습을 보면서 표현한 <스타벅스에서 일하고 있는 그녀> 라는 작품에서도 활기차고 기품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구레모토는 평면 회화에서 벗어나 3차원의 조각 작품을 선보입니다. 그러나 그의 조각은 여전히 강한 회화적 요소를 지니고 있습니다. 작가는 "함석을 조각내고 망치질하는 작업이 회화의 면을 구성해나가는 것처럼 느껴진다"고 합니다. 최근 작업에서는 오래된 H빔의 일부, 혹은 건축자재로 쓰이는 V-Broke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때로는 오래된 배에서 나온 스쿠류(선박용 프로펠러)를 갈고 마감해서 사람 조각의 받침으로 작업하였다.
또한 작가는 자신의 새로운 작품들을 "입체적인 그림"이라고 표현힌다. 평면성을 벗어나 공간을 활용하면서도, 여전히 그림을 그리는 듯한 감각으로 작업하고 있다. 캔버스에 유화나 아크릴으로 채색한 후에 입체 작업방식의 일부- 함석조각을 잘라서 콜라쥬를 하는 방식을 쓴다. 그 위에 아크릴을 채색하는 방식을 쓰고 있다.
구레모토는 입체작업 전시를 하면서 회화 전시 때보다 관객들의 반응이 즉각적이고 다양해져, 작품 활동의 새로운 즐거움을 느끼고 있다고 한다.
구레모토는 "한 번이 어렵지 두 번은 그리 어렵지 않다"며 계속해서 새로운 도전을 이어갈 의지를 보입니다. 이번 전시는 회화와 조각의 경계를 넘나드는 구레모토의 독특한 예술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귀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
칠 십대 작가의 원숙한 아름다운 조각과 회화를 한 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
송영규: I am nowhere
갤러리 그림손
2024.10.30 ~ 2024.11.25
김지혜 : SOMEWHERE 어디에나 있는, 어디에도 없는
갤러리 도스
2024.11.20 ~ 2024.11.26
Rolling Eyes: Proposals for Media Façade 눈 홉뜨기: 미디어 파사드를 위한 제안들
대안공간 루프
2024.11.13 ~ 2024.11.26
선과 색의 시선 Perspective of Lines and Colors
필갤러리
2024.10.10 ~ 2024.11.27
제15회 畵歌 《플롯: 풀과 벌의 이야기 Plot: The Story of Wild Grasses and Bees》
한원미술관
2024.08.29 ~ 2024.11.29
오종 개인전 《white》
페리지갤러리
2024.10.11 ~ 2024.11.30
여세동보 與世同寶: 세상 함께 보배 삼아
간송미술관
2024.09.03 ~ 2024.12.01
2024 광주비엔날레 기념특별전 《시천여민 侍天與民》
광주시립미술관
2024.09.06 ~ 2024.12.01